국회미래연구원, 제22대 국회개원 기념 토론회 개최 및 보고서 발간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 주제 토론회 개최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 미래의제” 보고서 발간

조남준 기자 승인 2024.07.24 09:55 의견 0

[프레스데일리 조남준 기자]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은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제22대 국회개원 기념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는 제22대 국회가 개원하면서 국회가 주목해야 할 미래의제에 대해 입법과제를 제시하여 미래사회 대응 전략을 모색 한다.

토론회에서는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의 개회사와 함께, 우원식 국회의장의 축사로 1부 개회식을 시작한다.

2부 순서에서는 김태유 서울대 명예교수가 우리 사회의 변화를 전망하고 더 나은 국가 미래를 위해 국회가 해야 할 일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지는 발제순서에서는 박성원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과 이승환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이 각각 사회분야와 기술분야에 대한 미래사회의 변화를 전망할 예정이다.

이규연 미래학회장을 좌장으로 한 토론시간에는, 차지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양재진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변미리 서울연구원 포용도시연구본부장, 한성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CT 전략연구소장, 박세인 한국일보 정치부 기자가 토론에 참여한다.

토론회와 더불어 제22대 국회개원 기념 보고서인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 미래의제>도 7월 26일 발간한다. 동 보고서는 토론회 현장에서 배부될 예정이며, 국회미래연구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 토론회는 국회미래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토론회에 관한 내용은 국회미래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프레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