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도시가스 트레일 온런 부산대회 성료

도시가스업계, 사회공헌일환으로 참가비 전액 기부

김규훈 기자 승인 2024.04.29 16:27 의견 0

[프레스데일리 김규훈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는 지난 27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 대천공원 및 장산 일원에서 개최 ‘2024 도시가스 트레일온런 부산’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한국도시가스협회, 동아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20Km, 10Km 트레일런 부문과 5Km 행복나눔 걷기 부문에 1,600여 명이 참가했다.

전국 34개 도시가스사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국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나눔 레이스가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되어 자폐성 장애인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장은 “앞으로도 도시가스 업계가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국민의 건강 증진과 기부문화 정착과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가스협회와 전국 34개 도시가스사는 그동안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도시가스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매년 사회공헌기금을 조성·운용하고 있다.

올해는 ‘2024 도시가스 트레일 온런 부산대회’ 외에 사회복지시설에 가스기기 및 시공비를 지원하는 가스기기 지원사업,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및 찾아가는 가스안전교육사업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