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 운송사업 창업 희망자 대상 LPG 1톤 트럭 시승 및 교육 진행
인천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 개최 LPG 1톤 트럭 시승 지원
현업 종사자 초빙해 화물 운송업 노하우 공유 자리 가져
김익수 기자
승인
2024.06.27 15:42
의견
0
[프레스데일리 김익수 기자] 대한LPG협회(회장 이호중)는 지난 22일 인천에서 열린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에서 운송사업 창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신형 LPG 화물차를 소개하는 시승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는 화물차를 이용해 운수사업을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영업용 차량 관련 규정과 보험 제도 등을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카페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이하 영운모)’과 협업을 통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화물자동차 영업용 넘버 행정과 지입사기 예방 △화물운송업에 대한 이해 △신형 LPG 1톤 트럭 소개 및 특장점 △LPG 트럭 시승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한 현업 화물운송 종사자를 초빙하여 다양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협회는 참가자들에게 국내 LPG 트럭 전 모델(포터2 1톤, 봉고3 1톤·1.2톤)을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장 시승이 어려운 참석자에게는 ‘찾아가는 시승’ 신청을 받아 시승 트럭을 지원키로 했다.
한 참석자는 “화물창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자리였다”며 “LPG 트럭을 직접 시승해보니 디젤에서 느낄 수 없었던 정숙성과 승차감, 승용차에 버금가는 편의 장치에 화물차라는 사실을 잠시 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에 LPG 트럭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면서 “앞으로도 화물운송업 종사자들과 자영업자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과 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레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